odoo는 오픈소스 ERP 프로그램입니다.  과거에는 OpenERP라는 이름이었는데 8부터 odoo로 바뀌었습니다.
그런데 odoo 를 설치한다고 따로 서버를 구매하거나 하면 비용부담이 들텐데 이미 시놀로지 NAS가 있다면 24시간 돌아가는 NAS에 설치하여 비용과 전기를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.

1. 설치할 패키지

Docker

2. 오두 에 쓸 폴더 만들기

4가지 폴더를 만들어줍시다.
database, data, config, addons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줄건데 위치는 마음대로 해도 되지만 본 포스팅에서는 /volume1/docker/odoo/ 경로 아래로 만들어주겠습니다.  아래 그림과 같이 만들면 됩니다.

3. yml파일 만들기

메모장을 열고 아래 코드를 입력하여 docker-compose.yml파일로 저장합니다.  이 코드는 postgres 9.4버전 db에 오두 11.0 기준입니다.
하지만 귀찮으실테니 완성된 파일을 공유드립니다.
다운로드

저장한 yml파일을 volume1/docker/odoo 폴더에 넣습니다.

4. 만든 폴더에 권한 설정하기

[/fusion_title][fusion_text columns=”” column_min_width=”” column_spacing=”” rule_style=”default” rule_size=”” rule_color=”” class=”” id=””]SSH로 루트권한으로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코드를 넣어 권한설정해주면 됩니다.
chown NAS아이디:administrators -R /volume1/docker/odoo

SSH로 접속하는 법과 루트권한 획득하는법 모르겠으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.
시놀로지 나스 SSH로 접속하기.

5. SSH로 odoo 설치하기

SSH로 루트권한으로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코드를 넣어 설치해주면 됩니다.
cd /volume1/docker/odoo
docker-compose up -d

6. docker에서 설정

위에 단계까지 끝내고 docker를 실행해보면 자동으로 이미지와 비디오형식, 네트워크 등이 구성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여기서 간단하게 설정해줄것이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.

Docker 실행 후 비디오 형식 탭에서 odoo_db_1을 선택하고 편집을 클릭합니다.

odoo 9

일반 설정에 높은 권한을 사용하여 컨테이너 실행과 자동 재시작 활성화에 체크해줍니다.

odoo 10

환경 탭에서 PGDATA 항목의 /var/lib/postqresql/data 뒤에 /pgdata를 넣어주고 적용합니다.

odoo 11

꺼져있는 odoo_db_1을 버튼을 눌러 켜줍니다.

odoo 12

7. 접속하기

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.  인터넷 브라우저에 (나스주소):8069 를 입력하여 오두에 접속합니다.  외부 네트워크에서도 접속하려면 8069포트를 포트포워딩하면 되겠죠?